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단위 스프린트의 진행예시(미완성) 본문
단위 스프린트 진행순서
With FileZilla
1) 스프린트 계획
- 단위 스프린트(1~4주)
- 제품 백로그 작성
(1) 제품백로그
- 실현목록의 우선순위를 정해서 한눈에 볼 수 있게 나타낸 것
- 기능추가, 수정, 사용자 요구사항 등이 포함
- 화이트 보드, 포스트잇을 이용한 아날로그 도구나 디지털 도구를 사용하기도 함.
- 제품 백로그 예시
(2) 스프린트 백로그
- 제품 백로그 아이템을 실현할 구체적인 작업 결정
- 작업 진척을 가시화
- 스프린트 백로그 내용 재검토
- 스프린트 백로그 예시
(3) 설계문서 작성
- usecase diagram
- class diagram= UML
- 아래 링크 참조
http://www.nextree.co.kr/p6753/
- 아래 링크 참조
http://www.nextree.co.kr/p6753/
- sequence diagram
- 예시로 만들어 둔 내용이 없어 작성법만 첨부합니다.
http://staruml.sourceforge.net/docs/user-guide(ko)/ch05_3.html
- 예시로 만들어 둔 내용이 없어 작성법만 첨부합니다.
http://staruml.sourceforge.net/docs/user-guide(ko)/ch05_3.html
- E-R diagram
2) 스프린트
- 일일 스크럼(조회)
- 구현
- 테스트
3) 스프린트 리뷰
- 작업 진척의 가시화(스프린트가 끝났을 때 진행된 작업량을 산출)
- 사전 준비가 중요(공통시간으로 낭비되는 시간의 단축)
4) 스프린트 회고
- KPT를 이용한 스프린트 회고법(keep, problem, try)
- 그라운드 룰 만들어서 이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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